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즌7 종영후 단체사진

마블 영화들을 조금 정리해 봤다면, 필콜슨이 주역인 에이전트 오브 실드 드라마가 있습니다. 시즌 7까지 방영했습니다. 최근 미드 중 최고의 시청률을 받고 시즌1을 시작했습니다. 어벤저스 시리즈라고 오해했던 팬들의 기대와 달라서인지 그 뒤로는 점점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마블팬 입장으로 꼭 한번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014년도에 채널 CGV가 시즌1을 수입하고 방영했었고, 넷플릭스에도 그 후 추가되어 볼 수 있었고, 현재는 판권이 끝나 디즈니 플러스 정식 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MCU 세계관 실드 조직에서 초인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나서 세계의 여러 위기를 관리하고 정리하는 요원들의 이야기가 주된 내용입니다. 영화와 직, 간접적으로 관여를 하지만 이후 시리즈에서는 독보적인 행보를 걷기고 합니다. 마블의 수장인 케빈 파이기와 불화설도 있지만 확인되진 않았습니다.  마블에서 콜슨이란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를 알 수 있으며, 콜슨이야 말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듯한 최고의 작품으로 화답한 것 같습니다.

 

시즌1

필콜슨의 죽음은 조작되었던 것이고, 쉴드의 (S.H.I.L.D) 수장인 닉퓨리가 방문하게 됩니다 필콜슨에게 정예요원들로. 새로운 팀을 꾸리라고 지시하게 됩니다.  마블영화 사이의 일어난 사고의 뒤처리를 담당하게 되고, 실드의 적대 조직인 하이드라와 대치하게 됩니다. 콜슨은 실드가 감춘 정보를 파헤치려 했던 해커 스카이를 만나게 되고, 콜슨은 스카이에게 제안하여 팀에 합류하게 됩니다. 시즌1 진행 도중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개봉을 하게 됩니다. 시즌1 대치 세력인 하이드라가, 사실 실드를 장악하고 있었고, 실드의 조직은 그 기능을 상실하면서 도피하거나 잔류합니다. 잔류한 팀은 하이드라를 따르며 영화에서는 캡틴을 체포하려고 까지 합니다. 콜슨은  팀과 함께 도피하고, 사실 콜슨팀에도 하이드라 요원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이 하이드라 스파이 요원은 실드를 싫어했지만 결국 직속상관 콜슨에게 헌신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고 정식요원으로 합류합니다. 

이 과정에서 콜슨의 인간적인 모습과, 그에게는 팀원들의 대한 애정을 느낄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시즌2

쉴드의 재건과 하이드라를 쫓게 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실드의  갈등 세력인 리얼실드와 대립. 그리고 1편에 등장한 스카이의 정체 주제는 인 휴먼스 이야기입니다. 에이전트 오브 카터도 방영을 같이했고, 시즌2에서 페기카터 이야기도 다루게 됩니다. 시즌2 19~20 에피소드는 어벤저스 울트론과  연계되기도 했습니다. 시즌2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모킹버드(Mockingbird)는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 중 하나로, 본명은 바비 모스(Bobbie Morse)이다. 그녀는 스파이와 스타일리시한 영웅으로서의 모습을 보입니다. 경호요원으로  활동하거나 특수한 스파이 기술과 변신 능력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속이고 정보를 수집하는 등 다양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전 수행 능력, 높은 전투 능력은 그녀의 주 무기를 갖고 등장할 때는 멋지기도 합니다. 뛰어난 사격술도 그녀의 인기를 더하게 됩니다. 그녀는 자신만의 매력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칼 크릴도 등장합니다. 그는 MCU에 빌런중 하나로 하이드라 소속의 업소빙맨이라 불립니다. 인휴먼스 자잉, 고든, 링컨캠벨등 드라마에 나옵니다. 인휴먼스는 비 인간이란 뜻입니다. 인휴먼스 다른 캐릭터는 판타스틱 4나, 블랙볼트등, 막시 무스등이 있습니다. 미스터 하이드, 크리제국 들도 나오게 됩니다. 시즌2는 바다에 빠진 인휴먼스 약물이 바다를 오염시켜, 지상의 사람들도 영향을 받게 되면서, 인휴먼스의 등장의 이야기로 구성되었습니다. 인휴먼스를 노리는 조직도 등장하고(ACTU), 인휴먼스끼리 죽이는 일도 생기기도 합니다. 

시즌3

시크릿 워리어즈 라고 새롭게 등장합니다. 시크릿 워리어즈는 원작코믹스에서  닉퓨리가 시크릿인베이전 당시 시크릿 말 그대로 비밀리에 능력자들을 소집하여 만들었던 팀입니다. 외계종족 스크럴 세력과 하이드라 잔당과 맞서 싸우게 되는 정예요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새로운 인물인 데이지 존슨이 등장하며 실드의 요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도중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서 데이지 존슨의 성장, 그리고 실드 각 요원들의 성장 과정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실드의 요원들은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서 싸움을 벌이게 되고, 인헤무스(Blair Underwood)와 그의 조력자들이 S.H.I.E.L.D. 요원들의 대적으로 등장합니다. 시즌3에서 최고 인기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전투복이 등장하기도 하고, 실드 요원들이 여러 사건의 문제점을 극복하면서 하이드라와의 전쟁에 크게 승리합니다. 시즌2에 비해 세계관이 많이 확장되고 디테일 해져서 볼거리는 많지만. 마블팬들은 영화의 접점이 빈약하다 생각했고, 이것은 시청률 저하로 평가됐습니다. 하지만 드라마 자체로서는 매우 만족도가 높은 시즌이었습니다. 

시즌4

"고스트 라이더"의 등장과 함께 S.H.I.E.L.D. 요원들이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고 이를 해결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MCU 세계관이 반영이 되며, 닥터 스트레인지 때문에 등장 하게 된 걸로 알려졌습니다. 고스트 라이더는 예전에 영화로 따로 제작되기도 하고 소니사에 판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블로 판권이 넘어오면서  MCU 팬들도 고스트 라이더를 다시 볼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고스트 라이더는 다시 MCU에 돌아오면서 시즌4에 출연하였고, 마도서 다크 홀드가 등장하게 되는데 마도서 다크 홀드의 위협이 자신의 목표와 실드의 목표가 같다고 판단하여, 실드와 행동을 같이 하게 됩니다. 고스트 라이더에게 힘을 부여받으면서 각성을 하고, 진정한 고스트 라이더가 됩니다. 죽은 몸이지만 다시 되살아나 새로운 힘을 부여받고. LMD와 에이다와 싸우기도 합니다. 모든 사건을 마무리하고 다크홀드를 봉인하러 자신이 게이트를 열어서 다른 차원으로 사라집니다.  다시 이 시즌에서는 에이다가 만든 LMD, 이헤무스의 조력자인 에이튼 박사(잭슨 하워드) 등 새로운 캐 릭터들이 등장하며,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가 병행되는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이 시즌에서는 각각의 요원들의  성장과 과거를 파헤치는 내용도 다룹니다. 주요 캐릭터로는 S.H.I.E.L.D. 요원들인 필 콜슨(Clark Gregg), 멜린다 메이(Ming-Na Wen), 덱스(Chloe Bennet), 그리고 새로운 멤버인 로비 레이스(Gabriel Luna) 등이 출연합니다. 이 시즌에서는 고스트 라이더와의 전투가 펼쳐지며, S.H.I.E.L.D. 요원들이 새로운 위협과 맞서 싸우는 과정이 그려집니다. 시즌 4에서는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다양한 요소들이 조합되어 전개되는 방식으로 이야기 가 전개됩니다. 이 시즌에서는 S.H.I.E.L.D. 요원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과거의 비밀도 파헤치게 되며, 마블 코믹스의 다양한 요소들도 등장합니다. 이 시즌에서는 다양한 전개와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반에는 고스트 라이더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인간을 복제한 로봇 LMD 이야기, 그리고 하이드라와의 이야기로 전개됩니다. 스토리 호평이 매우 많으며, 콜슨이 우주의 한 공간에서 깨어나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됩니다. 

시즌5

2091년으로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로 이동한 S.H.I.E.L.D.그들은 여기가 반토막이 되어버린 지구임을 알게 됩니다. 살아남은 인구는 카시우스 노예로 살게 됩니다. 일부 인휴먼스는 검투사로 팔려가고, 실드요원들은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실드는 미래에서 자신들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미래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건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등을 알게 되고, 과거로 돌아가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 미래 예지자 로빈을 만나고 포털을 재구성하는데 플린트의 능력이 필요한 걸 알게 됩니다. 어렵게 카시우스와 단판을 짓고 플린트의 능력으로 탈출을 시도하고, 콜슨을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돌아와서 절망스러운 미래를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시즌 5에서는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와 미래가 병행되며, 요원들은 자신들이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새로운 캐릭터인 해일장군의 딸 루빈(Ruby)과 그의 부하들이 등장합니다. 스워드(S.W.O.R.D)와 연계성을 예상했으나, 이는 아주 잠깐 언급하는 식으로 나오고, 어벤저스 엔드게임과 연결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타노스가 언급되며 영화와 크로스 오버가 되진 않았습니다. 타노스의 공격에 준비하기도 합니다.

시즌6

시즌5에서 멸망의 미래를 본 쉴드가 미래를 막는 데는 일부 성공했지만, 에이전트 콜슨과 그의 팀은 시간 여행을 통해 새로운 장소와 인물들을 만나고, 자신들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세상을 구하는 위험한 모험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과거, 현재, 미래를 넘나들며 지구의 운명이 걸린 대규모 전투와 새로운 적과 동맹, 그리고 뜻밖의 사실들을 마주하게 된다. 어느 날, 에이전트 콜슨과 그의 팀은 미래의 지구에서 자신들의 역할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임을 알게 된다. 이를 위해 그들은 시간 여행을 하면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새로운 적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큰 전투를 벌입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콜슨과 그의 팀이 여러 시간대를 넘나들면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들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인물들과 동맹을 맺으며 성장하게 된다. 그리고 이들이 마주하는 뜻밖의 사실들은 그들의 인간성과 운명을 바꾸게 된다. 결국, 에이전트 콜슨과 그의 팀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전쟁을 벌이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맺으며 자신들의 운명을 이루어가게 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그동안의 에이전트 오브 실드와 또 다른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스토리의 깊이와 전개는 팬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빌런들은 5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기술을 개발한 니콜라스, 시간여행을 통해 가족을 되찾고자 하는 사이먼, 과거에서 살아남아 현재로 온 크루저 선장 H, 지구의 운명을 바꾸고 싶어 하는 알리아스, 인공지능 시스템 세르가 이 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시즌 6에서는 시간 여행, 복제 인간, 차원 이동 등의 요소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전개와 스토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즌에서는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이 전개되며, S.H.I.E.L.D. 요원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과거의 비밀도 파헤치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서도 마블 코믹스의 다양한 요소들이 등장하며,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전 시리즈와 다르게, 시간여행을 다루는 부분이 팬들로 부터 굉장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목을 받으니 시청률 또한 좋았습니다. 시간여행이란 흥미진진한 주재로 예상치 못한 전개와 반전으로 팬들을 더욱 매료시켰습니다. 이번 시즌이야 말로 다양성을 확장시킨 데에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7

메인 딜런 시빌은 크로니콤의 예언자로, '타임스트림'을 통하여 미래를 예측할 수 있게 된다. 콜슨과 처음대면하고 콜슨의 자폭으로 사망한 줄 알았으나, 살아 있었고, 타임스트림을 회수하기 위하여 헌터들을 이끌고 침투한다. 새롭게 결성한 실드팀과 대립하게 된다. 최종전투에서 콜슨이 포획하기도 하나 콜슨의 속임수에 넘어가 코로니콤 헌터들은 라이트 하우스를 공격하게 되고, 추가로 메이의 공역에 의해 떨어져 나가게 된다. 이후 코라가 라이트 하우스에 잠입한 헌터들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인류의 편으로 돌아서게 됩니다. 시빌이 차있던 함성을 파괴하게 되고, 코로니콤이 타있던 나머지 함선을 폭파시키고 끝이 나게 됩니다. 드디어 마지막 시즌. 2020년을 끝으로 마지막 종방으로 인하여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처음에는 영화와의 접점을 찾으려 본 드라마 였으나, 이후 새로운 캐릭터 등장, 하이드라 잔당들과, 인휴먼스와의 대립 및 관계, 그리고 과거와 현재들의 이야기들을 잘 풀어냈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즈 4 이후 영화도 세대교체가 있는 만큼 드라마도, 세대교체를 통하여 더 볼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마블의 팬들이 정주행 하는 이유가 이스터 에그 회수하기 위함인데, 어느 정도는 회수했다고 생각했고, 콜슨의 연기는 더욱 좋았습니다. 결국 이렇게 남은 원년멤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무리되는 과정에서. 7년이란 시즌동안 캐릭터들의 연기는 더욱 정감 있게 느껴졌고.

이대로 끝이기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드라마 였습니다. 앞으로 프리퀄 소식이나, 스핀오프 소식이 전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